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12월 9일 뉴스리뷰

사회

연합뉴스TV [이시각헤드라인] 12월 9일 뉴스리뷰
  • 송고시간 2022-12-09 20:38:16
[이시각헤드라인] 12월 9일 뉴스리뷰

■ 운송 파업 보름만에 종료…'연장안' 진통 예고

화물연대가 총파업 보름만에 업무에 복귀했습니다. 조합원 투표에서 과반 찬성으로 파업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국회 국토위가 '안전운임제 3년 연장안'을 야당 단독으로 의결하고, 국민의힘은 원점 재검토를 주장하며 맞서 한동안 진통이 예상됩니다.

■ 예산안 정기국회 처리 불발…법인세 등 이견

여야가 내년도 예산안을 놓고 합의점을 찾지 못하면서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오늘 본회의 처리가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여야는 대통령실 이전비 등 주요 쟁점 예산은 물론 법인세율 인하를 비롯한 예산부수법안을 놓고도 평행선을 달리고 있습니다.

■ '서해 피격' 서훈 구속기소…직권남용 등 혐의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이 당시 청와대 안보라인 책임자였던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을 구속 기소했습니다. 직권남용과 허위공문서작성 등 혐의입니다.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은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 최측근 정진상 기소…이재명 "진실 가려질 것"

검찰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을 특가법상 뇌물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했습니다. 이 대표는 "법정에서 진실이 가려지고 무고함이 밝혀질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 사육 곰 탈출 농장주 참변…사육농가 전수조사

울산의 한 곰 사육 농장에서 곰 세 마리가 우리를 탈출해 사살됐습니다. 60대 농장주 부부가 사망한 채 발견됐는데, 곰들의 공격을 받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환경부는 무등록 곰 사육 농가에 대한 전수조사에 나섰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리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