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마스크 해방에 교실 '웃음꽃'…학원가 '신중'

사회

연합뉴스TV 마스크 해방에 교실 '웃음꽃'…학원가 '신중'
  • 송고시간 2023-01-30 20:45:55
마스크 해방에 교실 '웃음꽃'…학원가 '신중'

[뉴스리뷰]

[앵커]

학교도 오늘(30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습니다.

교실은 오랜만에 마스크를 벗은 학생들로 웃음꽃이 피었는데요.

학원가에서는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자는 신중한 분위기 입니다.

곽준영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 해제 첫날, 초등학교 등굣길 모습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서진영 / 학부모> "아직은 불안전하다고 생각해서 마스크는 계속 착용할 생각이에요. 한 6개월까지는 더 써야…."

교실로 올라온 아이들이 선생님 말씀을 듣고서야 하나둘씩 마스크 속 숨었던 해맑은 얼굴과 환한 미소를 보여줍니다.

<현장음> "지금 (마스크) 벗고 싶은 사람은 벗어보세요."

마스크 안 쓴 친구들이 신기한지 연신 두리번거리고 아직은 맨 얼굴을 보여주기가 부끄러운 학생들도 있지만,

<장보미 / 서울 광장초 2학년> "약간 부끄러워요. 마스크를 벗으니깐 친구들 얼굴을 많이 보지 못했는데 친구들도 제 얼굴을 많이 보지 못했으니깐…."

대부분 마스크에서 해방된 교실이 반갑습니다.

<신서호 / 서울 광장초 2학년> "좋아요. 그냥 시원해요. 숨쉬기가 편해요. 말할 때 편해요."

통학버스 이용 시엔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 하지만 학교 측은 일단 교실 마스크 해제만으로도 교육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후남 / 서울 광장초 교장> "입모양이 보여지고 이러면서 정확한 의사표현이 되고, 서로를 이해하고 이런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학교와 달리 학원가는 다소 신중한 모습입니다.

수업 중인 강사와 수강생들 모두 평소와 다름없이 마스크를 빠짐없이 착용했습니다.

<최민병 / 목동종로학원 부원장> "주 7일 매일 나와서 공부하는 기관이에요. 아이들이 마스크 착용을 섣불리 해제했을 경우 감염 위험이 굉장히 높죠. 마스크 의무 착용을 조금 더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형 입시기관 등 주요 학원들은 2주간 마스크 실내 착용을 유지한 뒤 해제 여부를 판단하겠단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곽준영입니다. (kwak_ka@yna.co.kr)

#실내마스크 #교실 #학원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