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기현-안철수, '보수 텃밭' TK서 신경전…'윤심' 놓고 옥신각신

정치

연합뉴스TV 김기현-안철수, '보수 텃밭' TK서 신경전…'윤심' 놓고 옥신각신
  • 송고시간 2023-02-01 21:13:02
김기현-안철수, '보수 텃밭' TK서 신경전…'윤심' 놓고 옥신각신

[뉴스리뷰]

[앵커]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양강' 주자인 김기현, 안철수 의원이 나란히 대구를 찾았습니다.

공식 후보 등록 절차를 앞두고 세 모으기에 집중했는데, 이른바 '윤심' 경쟁에도 열을 올렸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김기현, 안철수 의원이 공식 후보 등록을 하루 앞두고 나란히 대구를 찾았습니다.

김 의원은 캠프 출정식을 열고 탄탄한 지역 지지 기반을 자랑하며 세 몰이에 나섰고, 안 의원은 대구 당원들과 만나 보수 텃밭 표심을 구애했습니다.

사실상 '양강'인 두 후보의 신경전은 날로 가열되고 있습니다.

가수 남진, 배구선수 김연경씨와 찍은 김 의원의 사진 논란에 대해 안 의원이 "본인이 해명하라"며 거듭 꼬집자,

김 의원은 "오해 소지가 있었다면 유감"이라면서도 "본질에서 벗어난 이야기를 한다"며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불씨는 '윤심' 경쟁으로도 옮겨붙었습니다.

'김 의원이 100% 윤심이 아닐 수도 있다'고 지적한 안 의원을 향해 김 의원은 "윤심팔이 하고 있다"고 발끈하며 받아쳤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갑자기 하루 만에 취소하신 김장연대, 그 내용이 과연 맞는 내용인지 윤심이라든지 많은 게 사실과 다를 수 있지 않나 그런 생각도 해봅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의원> "자꾸 윤심팔이하시는 것 같아보이는데요. 당당하게 안철수 상품으로 승부하시죠. 언제까지 자꾸 이렇게 진흙탕하실지 되묻고싶습니다."

두 후보 각축전에 여권 내에선 쓴소리도 나왔습니다.

윤상현 의원은 출판 기념회로 세 모으기에 주력했고, 조경태 의원과 황교안 전 대표는 경북에서 지지를 호소하며 본선행을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junel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