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1번지] 국민의힘 당권주자 인터뷰…김기현 후보에게 듣는다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1번지] 국민의힘 당권주자 인터뷰…김기현 후보에게 듣는다
  • 송고시간 2023-02-02 16:30:27
[여의도1번지] 국민의힘 당권주자 인터뷰…김기현 후보에게 듣는다

■ 방송 : <뉴스1번지>

■ 진행 : 정영빈 앵커

■ 출연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국민의힘 전당대회 레이스가 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당권주자들의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양강 구도'를 이루고 있는 당권주자 중 한 분이죠. 김기현 의원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오늘 후보 등록하셨죠? 어떤 마음, 각오로 후보 등록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김기현 의원이 당 대표가 돼야 하는 이유, 다른 후보들보다 어떤 장점이 있다고 말씀하시겠습니까?

<질문 3> 차기 당 대표의 가장 큰 역할, 내년 총선 준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후보 등록을 마치고 180석 이상의 압도적 총선 승리를 이끌어내겠다고 하셨는데요. 어떻게 총선 승리를 이끌 것인지, 구상하신 것이 있으십니까?

<질문 3-1> 무계파 상향식 공천이 기본 원칙이라는 점을 밝히신 바 있는데 오늘 연합뉴스 인터뷰를 보니까 대통령 의견도 수렴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더라고요?

<질문 4> 나경원, 유승민 전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김 의원님과 안철수 의원의 '양강 구도'가 만들어졌는데요. 최근 여론조사 흐름은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5> 장제원 의원이 안철수 의원 캠프 선대위원장인 김영우 전 의원에게 연락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서, 안 의원이 맞다고 하면서 "김장연대와 윤심이 사실과 다를 수 있다" 이런 말을 했습니다. 어떻게 받아들이셨습니까?

<질문 5-1> 장제원 의원이 "차기 당 지도부에서 어떠한 당직도 맡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관련해서 두 분이 사전에 얘기 나눈 부분이 있으신가요?

<질문 5-2> 안철수 후보와 네거티브 전으로 흘러가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와요?

<질문 6> 어제오늘 보니까 친윤계로 꼽히는 이철규, 김정재 의원이 안철수 의원을 아주 강하게 비판하는 내용의 SNS 글을 올리셨던데, 이건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나경원 전 의원과의 '연대'도 계속 추진하고 계신가요?

<질문 8> 이런 가운데, '이준석계'로 불리는 천하람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1> 이준석 전 당 대표도 전당대회 지원사격 시동을 걸고 있는 모습인데요. 영향력이 있을 거라고 보십니까?

<질문 9> 배구선수 김연경 씨, 가수 남진 씨와 찍은 사진을 두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정리를 하면, 지인 초청을 받고 갔더니 꽃다발이 준비돼 있었고 주길래 받은 거다. 그리고 두 사람을 소개해준 지인에게 사진과 글을 SNS에 올려도 좋다는 동의를 받고 올렸다. 이런 말씀이죠?

<질문 10> 민주당이 최근 김건희 여사 특검과 이상민 장관 탄핵 추진 등 대정부 강경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