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안, 날 선 신경전…"분열 재촉" "집단 이전투구"

정치

연합뉴스TV 김-안, 날 선 신경전…"분열 재촉" "집단 이전투구"
  • 송고시간 2023-02-03 20:56:25
김-안, 날 선 신경전…"분열 재촉" "집단 이전투구"

[뉴스리뷰]

[앵커]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 마감일인 오늘(3일)도 김기현 의원과 안철수 의원이 설전을 이어갔습니다.

"윤심팔이 그만하라"는 김 의원 비판에 안 의원은 "집단 이전투구"라고 받아쳤는데요.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친윤계 이철규 의원은 연이틀 안철수 의원을 향해 포문을 열었습니다.

<이철규 / 국민의힘 의원> "끌어들여서는 안 될 대통령님의 의중까지 '자신에게 있다' 이렇게 하면서 당심을 유도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과거 인수위원장 시절 안 의원이 업무를 방기했다고 주장하면서, '안윤 연대'의 핵심 고리를 건드렸습니다.

안 의원은 친윤계의 공세에 대한 대응으로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열고 "분열의 경쟁은 그만하자"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당원들께서는 최근 당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집단적인 이전투구에 대해서 정말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말씀들을 하십니다. 분열하는 경쟁이 아니라, 화합하는 경쟁을 해야 합니다."

이에 김 의원도 "진흙탕 싸움은 그만하자"면서 안 의원을 향해 "당내 분열을 일으킨 데 대해 사과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김기현 / 국민의힘 의원> "안철수 후보가 과도하게 진흙탕을 한다거나 네거티브로 일관하는 모습이 옳지 않다는 말씀 드리고요. 특히 가짜뉴스 자꾸 퍼뜨리는 식으로 내부 분열 재촉하는 건 제발 좀 그만해주셨으면…."

'친이준석계' 후보들도 일제히 출마 의지를 밝히면서 '친윤' 대 '비윤'의 대결 구도는 보다 선명해졌습니다.

당 선관위는 오는 5일 등록된 후보들에 대한 자격심사를 통해 1차 예비경선 컷오프를 진행합니다.

이후 책임당원 여론조사를 거쳐 오는 10일 본선 진출자를 최종적으로 가려낼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junelim@yna.co.kr)

#전당대회 #김기현 #안철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