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대통령, 안철수 겨냥 "실체없는 윤핵관 거론은 국정운영의 적"

정치

연합뉴스TV 윤대통령, 안철수 겨냥 "실체없는 윤핵관 거론은 국정운영의 적"
  • 송고시간 2023-02-05 18:49:08
윤대통령, 안철수 겨냥 "실체없는 윤핵관 거론은 국정운영의 적"

[뉴스리뷰]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윤대통령측 핵심 관계자, '윤핵관' 비판에 나선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강도 높은 발언을 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또 안 의원의 '윤안연대'란 표현에도 격앙된 반응을 보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방현덕 기자입니다.

[기자]

윤대통령은 최근 참모들에게 "실체도 없는 '윤핵관'이란 말을 쓰는 사람은 앞으로 국정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으로 인식될 것"이라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준석 전 대표가 만들어 낸 윤핵관이란 표현, 결국 자신이 주변 사람에게 휘둘리는 것처럼 보이게 하려는 악의적 프레임 아니냐는 겁니다.

국민의힘 당국주자인 안철수 의원은 앞서 윤핵관을 언급하며, "대통령 안위는 안중에 없다"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유튜브 '펜앤드마이크TV'·3일)> "윤핵관의 지휘자는 저는 장제원 의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사람들한테는 대통령의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기들의 다음 공천이 중요합니다."

윤 대통령은 안 의원이 선거운동 중에 내세우는 자신과 안 의원의 연대, 즉 '윤안연대'란 표현에도 격앙된 반응을 보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국정운영 최고책임자를 당대표 후보와 동급으로 취급하며, 경선에 끌어들였다는 겁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2일)> "윤안연대가 없었으면 어떻게 지난번 대선 때 그렇게 후보 단일화가 됐겠습니까? 후보 단일화가 윤안연대 아니었습니까?

다만 대통령실은 공식적으로는 윤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들을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당대회 개입 논란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연합뉴스TV 방현덕입니다.

#윤석열_대통령 #윤핵관 #안철수 #윤안연대 #대통령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