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운영…지역농업 변화는?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운영…지역농업 변화는?
  • 송고시간 2023-02-08 17:34:23
[초대석]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운영…지역농업 변화는?

<출연: 강영석 상주시장>

예로부터 농업 중심지로 손꼽히는 경상북도 상주시가 인구 감소, 고령화 위기에 놓였습니다.

상주시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주축으로 한 농업 발전을 그리며 위기를 극복할 계획인데요.

관련 내용, 강영석 상주시장 모시고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질문 1> 서울에서 거제를 잇는 중부선의 '문경∼상주∼김천'을 연결하는 고속전철화사업이 사업이 작년 말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걸로 압니다. 고속전철이 놓이게 되면 상주시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십니까.

<질문 2> 상주시에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운영하고 있죠. 지역 농업의 미래를 위해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지 구체적으로 얘기해주세요.

<질문 3> 대규모 투자유치를 이끌어내셨다고요. 특히 전기자동차 배터리 소재 관련 1조 1천억을 유치했는데, 지역 발전 구상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질문 4> 대구에 있는 군부대 이전 계획이 알려지면서 경북지역 기초단체들이 유치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군사시설은 과거에 기피 시설로 인식됐는데요. 상주시에 유치하시려는 이유와 유치 전략을 말씀해 주신다면요?

<질문 5> 또, 상주시에서 공설추모공원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고요.필요성은 인정하지만, 인근 지자체와 갈등을 피할 수 없는데요. 어떻게 해결해 나갈 계획이신가요?

<질문 6> 상주시도 '인구감소 지역'으로 지정됐죠. 소멸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한 대책, 어떻게 세우고 계신가요?

<질문 7> 마지막으로, 상주시에는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다고 들었는데요. 직접 소개해 주시죠.

#상주 #스마트팜 #고속전철화사업 #전기자동차_배터리 #군부대이전 #공설추모공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