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3월 21일 뉴스투나잇1부

사회

연합뉴스TV [이시각헤드라인] 3월 21일 뉴스투나잇1부
  • 송고시간 2023-03-21 21:42:59
[이시각헤드라인] 3월 21일 뉴스투나잇1부

■ 윤대통령 "주 60시간 이상 근무는 무리"

윤석열 대통령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근로시간 개편안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밝혔습니다. 근로자 건강권 보호를 위해 주당 근로 시간 상한이 필요하다며, 60시간 이상 근무는 무리라고 말했습니다.

■ 檢, 'TV조선 심사 의혹' 한상혁 내일 소환

TV조선 재승인 심사 당시, 최종 평가 점수를 감점하라고 지시한 의혹을 받는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내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합니다. 검찰은 조사를 마치는대로 신병확보에 나설 방침인데, 한 위원장은 중도 사퇴 압박용이라며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 野 '방송법' 본회의 직회부 의결…與 집단퇴장

국회 과방위에서 야당 단독으로 공영방송지배구조개선법 개정안을 본회의에 직회부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여당은 이에 반발해 집단 퇴장했습니다. 교육위에서도 야당 주도로 오는 31일, 정순신 아들 청문회를 열기로 하는 등 상임위 곳곳에서 여야가 충돌했습니다.

■ 전세가 부풀려 277억원 꿀꺽…전세사기단 검거

전세가를 부풀려 중개하는 수법으로 보증금 수백억을 가로챈 일당 75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다주택자와 공모해 주택 명의를 이전한 뒤, 전세가를 부풀려 중개하는 수법으로 보증금 277억 여 원을 빼돌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화천 산불 야간진화 전환…오늘만 산불 16건

건조한 날씨 속, 오늘에만 전국에서 산불 16건아 발생했습니다. 특히 박격포 사격장에서 발생한 강원 화천 산불의 경우, 해가 지기 전 불길을 잡지 못해 야간 진화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주60시간 #한상혁 #방송법 #전세사기단 #화천산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