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개그맨에서 영화감독으로…'웅남이' 개봉 소감은?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현장] 개그맨에서 영화감독으로…'웅남이' 개봉 소감은?
  • 송고시간 2023-03-23 15:04:05
[뉴스현장] 개그맨에서 영화감독으로…'웅남이' 개봉 소감은?

<출연 : 박성광 영화감독>

이경규, 심형래에 이어, 또 한 명의 개그맨 출신 영화감독이 탄생했습니다.

바로, 영화 <웅남이>를 연출한 박성광 씨인데요.

오늘 이 자리에 나와 계십니다.

이제는 감독님으로 불러야겠죠?

박성광 감독님, 어서 오세요.

<질문 1> 세 편의 단편영화 연출,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장편 상업영화를 만드셨습니다. 영화 '웅남이'가 어제 개봉을 했는데요. 첫 장편 상업영화가 극장에 걸린 지금, 소감 먼저 듣고 싶습니다.

<질문 1-1>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2위로 출발했습니다. 만족하시는지요?

<질문 1-2> 많은 분이 이번에 처음 영화연출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을 텐데요. 이미 2011년부터 영화연출을 해오셨더라고요. 개그맨 박성광이 영화감독의 꿈을 품고 있었다는 사실을 몰랐던 분들도 많을 것 같거든요?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질문 2> 영화 '웅남이' 이야기를 본격적으로 해보죠. 어떤 영화인지 먼저 시청자께 살짝만 소개해주시죠.

<질문 3> 주인공이 박성웅 배우인데요. 박성웅 배우와는 오랜 인연이 있었다고요. 박성웅 배우를 염두에 두고 시나리오를 쓰셨다고 하던데요. 박성웅 배우도 흔쾌히 출연에 응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4> 박성웅 배우뿐 아니라 출연진이 화려합니다.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포진돼 있고 이름만 대면 알 수 있는 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했더라고요. 인맥이 대단하신 것 같은데, 감독으로써, 배우들 소개와 자랑을 해 주신다면요?

<질문 4-1> 박성웅부터 최민수까지. 베테랑 배우들과 작업은 어떠셨어요? 현장 분위기도 궁금합니다. 감독님이 개그맨이어서 좋은 점도 있을 것 같고요. 촬영 현장에서 웃음이 끊이지 않았을 것 간다는 생각도 드는데, 혹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습니까?

<질문 4-2> 첫 장편 상업영화 장르로 '코미디'를 선택하셨는데요. 그 이유가 궁금하고요. 또 영화 '웅남이'는 어떤 웃음을 담고 있습니까?

<질문 5> 영화 '웅남이'를 제작하는 과정이 마냥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아요. 개봉하기까지 가장 어려웠던 점이 있다면요?

<질문 6> 끝으로 영화 '웅남이'를 보러온 또 보러오실 관객들에게 한마디 해 주신다면요? 영화 '웅남이'가 어떤 영화로 기억되길 바라시는지? 영화 '웅남이 박성광 씨인데요' 관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박성광 #개그맨 #영화감독 #웅남이 #상업영화 #박성웅 #최민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