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고함 소명할 것"…한상혁 방통위원장 영장심사

사회

연합뉴스TV "무고함 소명할 것"…한상혁 방통위원장 영장심사
  • 송고시간 2023-03-29 20:56:04
"무고함 소명할 것"…한상혁 방통위원장 영장심사

[뉴스리뷰]

[앵커]

TV조선 재승인 의혹과 관련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구속영장 심사가 오늘(29일) 열렸습니다.

한 위원장은 자신의 무고함을 소명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한 위원장에 대한 영장심사 결과는 오늘 밤늦게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김예림 기자입니다.

[기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 구속영장 심사에 출석했습니다.

조사에 들어가기 전, 한 위원장은 최선을 다해 무고함을 소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상혁 /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저희 방통위 직원들을 비롯해서 모든 사람들이 재승인 심사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서 공정함을 지키려고 노력했다는 점에서 적극적으로 소명할 예정입니다."

재승인 점수 수정 지시 의혹에 대해서도 혐의 내용에 포함되지도 않았다며 부인했습니다.

<한상혁 /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단지 수정된 사실을 알고도 이를 묵인했다. 이런 취지인 것 같은데 그 부분 역시 부인하고 적극적으로 무고함을 표명하도록…."

검찰은 한 위원장을 소환한 지 이틀 만에 위계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TV조선의 재승인 점수가 조작된 것을 알면서도 방통위 상임위원들에게 알리지 않은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영장 청구 후, 한 위원장은 SNS를 통해 자신에게 적용된 네 가지 혐의에 대해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반박했습니다.

검찰은 지난 2020년 종합편성채널 재승인 심사 당시, 방통위가 TV조선 평가점수를 고의 감점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입니다.

앞서 검찰은 양 모 방송정책국장과 차 모 지원정책과장, 당시 심사위원장이었던 윤 모 광주대 교수를 구속 기소했습니다.

양 모 국장과 차 모 과장, 윤 모 교수에 대한 첫 재판은 다음 달 4일에 열립니다.

연합뉴스TV 김예림입니다. (lim@yna.co.kr)

#방통위 #TV조선재승인 #한상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