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현장] 57년차 배우 강남길의 또 다른 길…작가로 돌아오다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현장] 57년차 배우 강남길의 또 다른 길…작가로 돌아오다
  • 송고시간 2023-03-31 14:54:10
[뉴스현장] 57년차 배우 강남길의 또 다른 길…작가로 돌아오다

<출연 : 강남길 배우 겸 작가>

'한 지붕 세 가족', '궁' 등 100여 편의 드라마에 출연한 57년 차 배우 강남길 씨가 '작가'로 우리 곁에 돌아왔습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주제로 무려 14년 동안 집필한 책이 출간됐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책을 출간하게 됐는지, 자세한 이야기는 강남길 씨 모시고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지금, 스튜디오에 나와계십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먼저,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어요? 여러 드라마에서 왕성한 활동 하셨는데 최근에는 TV에서 뵙기가 어려웠던 것 같아요?

<질문 2> 책 <강남길의 명화와 함께 후루룩 읽는 그리스 로마 신화> 무려, 14년에 걸쳐 쓰셨다고 하셨는데요. 우선, 어떤 책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3> 사실, 워낙 엄청난 양의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는 것도 엄두가 잘 안 나는데요. 어떻게 책을 쓰실 생각을 하셨어요? 방대한 분량의 그리스 로마 신화 집필을 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질문 4> 그렇게 책을 쓰는데 14년의 세월이 걸렸다고요? 글만 쓰신 게 아니고 직접 찍은 사진들도 책에 담겼다고 들었습니다. 사진 분량만 해도 어마어마할 것 같은데요?

<질문 5> 책 집필을 위해 많은 나라를 여행하셨고 발품도 많이 파셨을 텐데요. 다녔던 곳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어딘가요?

<질문 5-1> 그리스 로마 신화를 궁금해하고 배우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책을 읽고 나서 가보면 가장 좋을 여행지 한 곳을 추천해주신다면요? 또 여행지에 갔을 때 어떤 부분을 눈여겨보면 그리스 로마 신화가 더, 잘 보일까요?

<질문 6> 14년간 책 집필을 하면서 우여곡절도 많았을 것 같습니다. 어떤 점이 가장 힘들었는지, 혹시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습니까?

<질문 7> 그렇게 죽을 고비를 넘기면서까지 14년 동안 이 책을 쓸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디에 있을지 이것도 참 궁금하거든요.

<질문 8> 사실, 책을 낸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잖아요? 과거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에 오른 경력이 있으시죠?

<질문 9> <강남길의 TV보다 쉬운 컴퓨터> 등처럼 이번 그리스 로마 신화 책도 많은 사랑 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혹시, 책을 읽으실 독자들에게 작가로서, 한마디 해주신다면요?

<질문 10> 끝으로, 앞으로 배우로서 활동 계획도 궁금합니다. 언제쯤 드라마에서 맛깔나는 명품연기를 다시 볼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