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IG넥스원·공군사관학교, 미래 국방기술 업무협약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IG넥스원·공군사관학교, 미래 국방기술 업무협약 外
  • 송고시간 2023-03-31 17:38:47
[비즈&] LIG넥스원·공군사관학교, 미래 국방기술 업무협약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IG넥스원·공군사관학교, 미래 국방기술 업무협약

LIG넥스원과 공군사관학교가 국방기술 분야 공동연구와 인적자원 교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양 기관은 미래 첨단무기 체계 운용을 위한 국방정책 분야 연구와 유·무인기 및 드론, 유도무기 등 국방기술분야 연구, 미래군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지원 등에서 협력하게 됩니다.

▶ CJ제일제당 "해찬들고추장, 유럽 브이라벨 비건 인증"

CJ제일제당은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 장류 브랜드 최초로 유럽 '브이라벨'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브이라벨은 3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비건 인증으로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인증을 통해 해찬들 고추장이 세계적으로 꾸준히 늘고 있는 비건 식품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DL이앤씨 새만금 만경대교, 올해의 토목구조물 대상

DL이앤씨는 대한토목학회가 주최한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에서 올해 초 준공한 '새만금 만경대교'로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주 교량 길이가 723m인 만경대교는 세계 최초의 비대칭 리버스 아치교이며, 활을 뒤집어 놓은 초승달 모양으로 새만금의 물길을 품고 있는 듯한 차별화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 이스타항공, 일반직 공개 채용…"운항 확대 대비"

3년 만에 운항을 재개한 이스타항공이 운항 확대에 대비해 신규 인력을 채용합니다.

채용부문은 기획, IT, 재무, 인사, 구매, 홍보, 영업 등 일반직 부문 신입과 경력직 사원으로 최종 합격자는 5월 입사 예정입니다.

이번 채용에 승무원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순차적으로 승무원 재고용과 추가 채용도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카카오페이머니 영세·중소가맹점 결제수수료 인하

카카오페이는 선불충전금인 카카오페이머니의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이들 가맹점의 실질 결제 수수료가 1% 안팎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변경 수수료율은 2월1일자 결제분부터 소급 적용되며, 향후 약 두 달간 시스템 반영 절차를 거쳐 정산될 예정입니다.

#LIG넥스원 #CJ제일제당 #DL이앤씨 #이스타항공 #카카오페이머니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