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번지초대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김학용 의원에게 듣는다

정치

연합뉴스TV [1번지초대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김학용 의원에게 듣는다
  • 송고시간 2023-03-31 18:18:50
[1번지초대석] 국민의힘 원내대표 경선…김학용 의원에게 듣는다

<출연 : 김학용 국민의힘 의원>

국민의힘이 다음 달 7일 차기 원내대표를 선출합니다.

원내대표 경선 구도는 4선 김학용 의원과 3선 윤재옥 의원의 2파전으로 정리가 됐는데요.

오늘 1번지 초대석에는 친화력을 바탕으로 여야 협상과 당내 갈등을 잘 조정하겠다고 밝힌 김학용 의원 만나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는 4월 7일에 국민의힘 원내대표 선거가 실시됩니다. 의원님께서도 출사표를 던지셨는데, 왜 이번에 원내대표 선거에 출마하겠다고 결심하게 되셨습니까?

<질문 2> 왜 김학용이 국민의힘 새 원내대표가 되어야 하는가, 다른 후보들과 비교한 자신만의 경쟁력, 어떤 걸 꼽으시겠습니까?

<질문 3> 대구 출신 윤재옥 의원이 후보로 나서면서 수도권 출신인 의원님과 두 분의 지역과 관련된 얘기도 많습니다?

<질문 4> 그런데 김기현 대표에 이어서 윤재옥 의원님과 의원님까지 지도부가 친윤 일색이 되는거 아니냐는 목소리가 있어요?

<질문 4-1> 국민의힘 당내에선 김기현 대표와 호흡을 맞춰야 하는데요. 김기현 대표가 정책위의장을 맡았을 때 정책위수석부의장을 하신 것으로 아는데요? 함께 일했을 때 어땠습니까?

<질문 5> 여소야대 정국에서 여당 원내대표로 야당과의 협상이 필요한 자립니다. 지금은 협치가 실종됐다는 지적이 나오는데, 김학용 의원님은 차기 민주당 원내대표와 어떻게 소통하시겠습니까?

<질문 6> 또 내년 총선 준비 역시 중요한 책무 중 하나일텐데, 역시나 내년 총선과 직결된 공천 문제에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습니다. 공천 시스템을 더 정교하게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하셨는데, 어떤 부분이 바뀌어야 한다고 보십니까?

<질문 7> 차기 총선 최대 표밭이 수도권 아니겠습니까. 어느 지역보다 민심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특히 수도권 선거 지형이 많이 바뀌었다고 하던데, 어떻습니까.

<질문 8>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선 박대출 정책위원회 의장과도 합을 맞춰 민생 정책에서 성과를 내야 할 텐데요. 윤석열 정부 2년차, 여당에서 가장 힘 있게 추진하고자 하는 민생 정책 어떤 것을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9> 현안과 관련해서도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제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가결됐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이 많은 찬성표를 던졌다는 해석인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10> 민주당이 대통령의 대법원장 임명권을 축소하는 법안을 발의한 것에 대해서는 '입법쿠데타'라고 강하게 비판하셨더라고요?

<질문 11> 마지막으로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에 김학용 의원이 돼야 하는 이유, 시청자 여러분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