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中생산 수소차에 현대차 기술 연료전지 탑재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中생산 수소차에 현대차 기술 연료전지 탑재 外
  • 송고시간 2023-06-01 17:33:11
[비즈&] 中생산 수소차에 현대차 기술 연료전지 탑재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中생산 수소차에 현대차 기술 연료전지 탑재

앞으로 중국에서 생산되는 수소차에 국내 기술로 생산한 수소연료전지가 들어갈 전망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늘(1일) 중국 광저우시에서 연료전지시스템 생산공장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연 6,500대 분량이 생산되며, 현지 자동차 제조사에 수소차 파워팩용으로 공급됩니다.

▶ HD한국조선해양, 컨테이너선 5척 1.2조원에 수주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대만 선사 양밍해운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5척의 건조 계약을 맺었습니다.

수주 금액은 총 1조2,392억원으로 2026년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입니다.

이들 선박은 액화천연가스 추진 엔진을 탑재한 친환경 선박으로, 강화된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사원증 대면 기부…삼성전자, 한 달간 2.3억원 모아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외경)

삼성전자가 수원사업장에서 올해 처음 진행한 '2023 나눔의 달' 캠페인을 결산하고, 5월 한 달간 캠페인을 펼친 결과 임직원 2만6,000여명이 2억3,000만원의 기부금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캠페인은 삼성전자 국내 사업장에 설치된 35대의 나눔 키오스크에 사원증을 대면 1,000원이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여기에 캠페인 기간 온라인으로 기부금을 추가 모금했습니다.

이번에 모인 기부금은 긴급 지원이 필요한 아동 20명에게 전달됩니다.

▶ 롯데호텔군HQ, 日관광객 유치 도쿄·오사카 로드쇼

롯데호텔군HQ가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롯데호텔, 롯데면세점과 함께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일본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해외 로드쇼는 6년 만으로, 사드 사태와 코로나19 등으로 중단됐었습니다.

이완신 롯데호텔군HQ 총괄대표는 "엔데믹 이후 늘어나는 관광 수요를 잡기 위해 로드쇼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 미래에셋증권, 하나금융과 맞손…토큰증권 사업

미래에셋증권이 하나금융그룹과 토큰증권 컨소시엄 NFI(엔에프아이)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NFI는 토큰증권 사업을 시작으로 금융 혁신과 웹3(웹쓰리) 사업으로의 확장까지 염두에 둔 연합체로, 지난 3월부터 SK텔레콤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양측은 양질의 토큰증권 발행, 혁신 서비스 발굴 등을 협력하고, 글로벌 무대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자동차 #HD한국조선해양 #삼성전자 #홋데호텔군HQ #미래에셋증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