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한은 1분기 국민소득 발표…선관위, 대책회의 개최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한은 1분기 국민소득 발표…선관위, 대책회의 개최 外
  • 송고시간 2023-06-02 07:15:56
[AM-PM] 한은 1분기 국민소득 발표…선관위, 대책회의 개최 外

오늘(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8:00 2023년 1분기 국민소득 잠정치 발표 (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오늘 2023년 1분기 국민소득 잠정치를 발표합니다.

지난 4월 발표된 1분기 실질 GDP 성장률 속보치는 0.3% 증가로, 지난해 4분기의 0.4% 감소 이후 다시 성장세를 회복했습니다.

한국은행이 이번 수정 경제전망에서 올해 경제 성장률을 1.6%에서 1.4%로 낮춘 만큼 1분기 잠정치가 속보치를 밑돌 가능성도 있습니다.

▲ 10:00 '감사원 감찰' 거부 선관위, 선관위원회의 개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고위직 간부 자녀 특혜채용 의혹에 대한 감사원 감사와 관련해 오늘 회의를 열고 대응책을 논의합니다.

선관위는 감사원의 감사 발표에 대해 "선관위는 감사원의 직무감찰 대상이 아니다"라며 사실상 거부 방침을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지난해 대선 사전투표에서 불거진 '소쿠리 투표' 논란 때도 감사원 직무감찰을 거부한 바 있습니다.

▲ 10:3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한달만의 법원 출석 (서울중앙지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여섯번째 재판을 위해 오늘 서울중앙지법에 출석합니다.

지난 4월 말 이후 약 한 달 만입니다.

이 대표는 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처장과 백현동 한국식품연구원 부지와 관련된 허위사실 공표 혐의를 받고 있는데, 이 두 건 모두 전면 부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국민소득 #선관위 #이재명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