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 열차 충돌 대참사…"사망자만 300명 육박"

세계

연합뉴스TV 인도 열차 충돌 대참사…"사망자만 300명 육박"
  • 송고시간 2023-06-03 13:15:30
인도 열차 충돌 대참사…"사망자만 300명 육박"

[앵커]

어젯밤 인도에서 발생한 열차 충돌 사고 사망자가 300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상자를 포함한 부상자도 900명 이상에 달해 희생자가 더욱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방주희PD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앞부분이 완전히 구겨진 열차 객차가 바퀴를 드러낸 채 옆으로 쓰러졌습니다.

탑승자들은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창문을 통해 겨우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인도 동북부 오디샤주에서 열차 충돌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여객 급행 열차 한 대가 탈선해 다른 여객 열차와 충돌하며 서로 뒤엉킨 건데, 지금까지 집계된 사망자만 2백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열차 탑승객> "열차 객차에서 빠져나오자 손을 잃거나 다리를 잃는 등 크게 다친 사람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사고가 발생한 오디샤주 정부는 구급차 200여대가 출동해 부상자들을 인근과 다른 지역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전했습니다.

지역 주민과 구조대가 생존자를 찾기 위해 객차를 일일이 수색하고 있고, 일부 승객들도 잔해 속에 갇힌 다른 사람들을 구하는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아직 구조·수색 작업이 진행중인데다, 사고로 인한 중상자가 많아 희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프라딥 제나 / 오디샤 주지사> "사고 이후 구조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정확한 사상자 규모는 아직 확인할 수 없습니다."

연방 철도부는 오디샤는 물론 인근 지역에서 구조대를 사고 현장에 급파했으며 국가재난대응부대, 주 정부, 공군도 사고 수습에 동원됐다고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이번 사고로 비통함을 느끼고 있다면서 피해자들에게 가능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방주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