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 최악의 열차 충돌 참사…"사망자 300명 육박"

세계

연합뉴스TV 인도, 최악의 열차 충돌 참사…"사망자 300명 육박"
  • 송고시간 2023-06-03 15:39:58
인도, 최악의 열차 충돌 참사…"사망자 300명 육박"

<화상연결 : 유창수 인도 콜카타 한인회>

인도 동부에서 승객을 태운 열차가 탈선해 맞은편에서 달리던 다른 열차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지금까지 300명 가까이 숨지고 900명 넘게 다친 것으로 파악됐는데 사상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아직 한국인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현지 상황 자세히 전해 듣겠습니다.

인도 콜카타 한인회의 유창수 선생님 연결돼있습니다.

나와계십니까?

<질문 1> 오늘 아침에 뉴스로 사고 소식을 접했다고 들었습니다. 열차 세 대가 잇따라 충돌하면서 인명피해 규모가 상당한데요. 지금 현지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질문 2> 사고 지역이 인도 동부의 오디샤주입니다. 콜카타로 도착할 예정이었던 기차가 어제저녁 사고가 난 건데요. 객차가 다량으로 탈선했고 마주 오던 기차와 충돌했습니다. 어쩌다가 일어난 사고인지 현지에서 나온 얘기가 있습니까?

<질문 3> 총 세 대의 기차가 충돌했습니다. 2차 충돌도 많은 희생자가 발생했다고 알려졌는데요. 기차에 타고 있던 승객들이 얼마나 있었던 겁니까?

<질문 4> 아직도 사고 현장 구조와 수색 작업이 진행되고 있나요? 열차 아래 갇혀있던 승객들은 모두 구조가 됐을지요? 구조된 분들은 어디서 치료받고 있나요?

<질문 5> 인도 당국은 콜카타 등 주변 지역에서 긴급 구조대를 보냈고요. 국가재난대응군과 주 정부군, 공군까지 사고 수습에 동원했습니다. 지역 버스회사들도 부상 승객 이송을 돕고 있고 주민 수백 명이 헌혈하기 위해 모여들었다는 외신 보도도 나왔습니다. 사고 수습이 상당히 빠르게 이뤄지고 있어요?

<질문 6> 우리 외교부는 이번 충돌 사고로 한국인이나 외국인 피해 접수는 아직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너무 큰 인명피해가 나서요. 나렌드라 모디 총리도 애도의 메시지를 냈고요. 사고가 난 지역 오디샤주는 오늘 3일을 애도의 날로 선포했습니다. 현지 분위기는 좀 어떻습니까?

<질문 7> 영토도 넓고 사람도 많은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큰 철도 네트워크를 가진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1,2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14,000대의 열차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해마다 수백 건의 열차 사고가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이번 사고만큼 큰 인명피해가 나는 사고는 드문 것 같아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