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I 활용 발달장애인들 미술 전시회…"놀라워"

지역

연합뉴스TV AI 활용 발달장애인들 미술 전시회…"놀라워"
  • 송고시간 2023-06-10 10:47:53
AI 활용 발달장애인들 미술 전시회…"놀라워"

[앵커]

발달장애인들이 인공지능 AI를 활용해 수준높은 미술작품을 제작해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지적, 자폐성 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경기도 AI 창작단이 주인공인데요.

30점을 선보였는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바다, 해변, 갈매기.

떠오르는 단어를 적어 넣으면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발달장애인들이 인공지능 AI를 활용해 그림을 그리는건데 직접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어서 창의적인 단어를 생각해 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다 보면 어느덧 훌륭한 그림작품이 완성됩니다.

<이혜민 / 큐레이터> "굉장히 창의적인 그런 언어 사용이 오히려 이 생성형 AI를 활용해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데 훨씬 더 도움이 많이 됐다…"

짙은 녹색의 숲과 그 가운데 서 있는 흰 드레스를 입은 여인. 마치 무한한 가능성의 숲으로 들어가는 듯합니다.

<김주희 / 경기도 AI 예술창작단> "저의 꿈을 향한 출구를 상징하는 것 같아서 그럼 의미로 그렸습니다.

작품을 감상한 시민들은 수준 높은 그림 솜씨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노채린/ 경기 광주시> "AI를 활용해서 발달장애인분들이랑 예술인들이 같이 협업해서 전시를 했다는 그 사업 취지가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경기도는 발달장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AI 예술창작단을 구성하고 지원했습니다.

<김동연 / 경기도지사> "작품활동을 하는 주최자들이 우리 발달장애인이라는 사실이 대단히 기쁘고 정말 보람차다고 생각합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발달장애인들의 작품 전시회는 12일까지 경기도청에서 열리고 이어 수원대로 옮겨 계속 이어집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인공지능 #발달장애인 #경기도 AI창작단 #전시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