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포커스] 축제는 열렸는데 벚꽃은 없다?…벚꽃 개화 상황은

날씨

연합뉴스TV [뉴스포커스] 축제는 열렸는데 벚꽃은 없다?…벚꽃 개화 상황은
  • 송고시간 2024-03-28 10:31:28
[뉴스포커스] 축제는 열렸는데 벚꽃은 없다?…벚꽃 개화 상황은

<출연 : 임하경 기상과학전문기자>

이맘때쯤 참 기대되는 게 있죠.

바로 벚꽃축제입니다.

내일(29일)은 서울 여의도의 봄꽃 축제가 시작되는데요.

아직 벚꽃이 개화하지 않은 상태라 벚꽃 없는 축제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벚꽃 개화 상황과 날씨 전망을 임하경 기상과학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올해 벚꽃 개화가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벚꽃축제를 시작한 지자체도 있는데, '꽃이 없는 축제다.' 이런 말도 있어요. 현재 벚꽃 개화 현황은 어떤가요?

<질문 2> 해마다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대표 벚꽃 명소죠, 서울 여의도 봄꽃 축제가 내일 개막하는데요. 여기도 아직 벚꽃은 이른 것 같습니다만, 다른 곳들도 축제 준비들은 시작하는 것 같네요?

<질문 3> 봄꽃 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 안전사고도 발생할 수 있잖아요. 인파 관리 상황도 좀 짚어보고 싶은데요. 행사장 관리 어떻게 되고 있나요?

<질문 4> 사실 지난해에는 벚꽃이 정말 빨리 폈거든요. 그런데 올해는 또 반대로 봄꽃들이 다소 늦게 개화하고 있습니다. 축제장 가도 좀 썰렁해서 아쉬움도 있을 것 같은데, 이유는 뭔가요?

<질문 5> 많은 분이 만개한 벚꽃을 기대하실 것 같아요. 그럼, 올해 만개한 벚꽃은 언제쯤 볼 수 있는 건가요?

<질문 6> 네, 마지막으로 이번 주말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전국 곳곳에 비가 오고 있는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황사비가 내린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