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시각헤드라인] 4월 17일 뉴스리뷰

사회

연합뉴스TV [이시각헤드라인] 4월 17일 뉴스리뷰
  • 송고시간 2024-04-17 20:37:26
[이시각헤드라인] 4월 17일 뉴스리뷰

■ 여 원로, 총선 패배에 쓴소리…이재명 연임론

국민의힘 원로 정치인들이 오늘 윤재옥 당대표 권한대행과의 간담회에서 총선 참패 원인에 대해 대통령의 불통과 당의 무능을 지적하면서 "바뀌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친명계를 중심으로 이재명 대표가 연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박영선·양정철 인선?…여 '당혹'·야 '반발'

윤석열 대통령이 협치 내각 카드로 박영선 국무총리, 양정철 비서실장 인선을 검토중이라는 일부 보도가 나오면서 정치권이 종일 술렁였습니다. 대통령실은 부인에 나섰지만, 여권에서 우려 목소리가 나왔고, 야권에선 야당 파괴공작이라며 반발했습니다.

■ 바이든, 中 철강·알루미늄 관세 3배 인상추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철강,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현재의 3배인 25%로 인상할 것을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중국의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 수입으로 인해 미국 근로자들이 불공정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 의대교수들 "증원 재검토가 의료계 단일안"

의대교수들이 의료계의 단일안은 변함없다며, 의대증원의 원점 재검토를 요구했습니다. 의협도 대통령의 결단을 재차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이를 풀어나갈 '사회적 합의체' 구성에도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 전국 뒤덮은 중국발 황사…내일도 영향

전국 곳곳이 황사로 뒤덮이면서 하루종일 시야가 답답했습니다. 내일도 전국 대부분 지역이 황사 영향을 받겠고, 모래 먼지가 남동쪽으로 움직이며 강원과 남부지방 공기가 특히 탁하겠습니다.

#총선 #이재명 #박영선·양정철 #바이든 #의대교수 #황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