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보] 검찰, 尹 대통령 구속기소 여부 논의…여야, 검찰 압박

<출연 : 최수영 정치평론가·김진욱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윤 대통령 구속 기한 만료를 앞두고 여야는 각자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혼란한 정국 상황에서 여론의 흐름에 정치권은 주목하는 분위기인데요, 두분과 자세한 내용 짚어보죠.

최수영 정치평론가, 김진욱 전 민주당 대변인 어서오세요.

<질문 1> 검찰총장이 윤 대통령 구속 기한 만료를 앞두고, 전국 검사장 회의를 소집해 윤 대통령 사건 처리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여야 반응 엇갈리고 있는데요, 우선 여당은 검찰을 향해 "무리한 기소는 생각하지 말라"며 "대통령을 즉시 석방하고 경찰로 사건을 돌려보내야 한다"고 했는데요.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2> 야당은 전국 검사장 회의를 소집한 걸 두고 "윤 대통령을 풀어주려는 속셈"이냐며 비판했어요?

<질문 3> 윤 대통령 측에서는 이미 구속 기한이 지났으니 즉시 석방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4> 국민의힘에서는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공정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의 친분이 있기 때문에 회피 신청을 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는데요?

<질문 5> 최근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대선 행보에 속도가 붙는 모습입니다. 다만, 최근 여론조사에서 여권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데다, 당내에서는 비명계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거든요?

<질문 6> 여론조사들 추이를 한 번 보겠습니다. 차기 지도자 선호도를 높고 보면 이재명 대표가 앞서가는 가운데 갤럽 조사에서는 여권 잠룡 7명의 선호도를 모두 합친 것보다 높았지만 다른 조사에서는 이 대표와 대등한 레이스를 펼치는 여당 주자도 나왔거든요, 이런 현상은 어떻게 보고 계세요?

<질문 6-1> 설 연휴 민심의 향방 어떻게 흘러갈 걸로 보십니까?

<질문 6-2> 특히 최근 여론조사에서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부상하고 있는 점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국민의힘 유력 대권주자였던 한동훈 전 대표는 연휴 이후 본격 행보를 시작한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과 여당의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한 전 대표의 등판 가능성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