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6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PC그룹, 말레이시아 제빵공장 준공…할랄시장 공략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에 파리바게뜨 생산센터를 건립했습니다. 이번에 준공한 공장은 연 면적 1만2,900㎡ (제곱미터) 규모로, 하루 최대 30만 개의 제빵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 측은 조호르 공장을 교두보로 할랄 식품 시장 개척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입니다.

▶ 현대로템, 모로코서 역대 최대 전동차사업 수주

현대로템이 모로코 시장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현대로템은 모로코 철도청으로부터 약 2조2,027억원 규모의 2층 전동차 공급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으로 모로코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현대로템은 철도 단일 프로젝트 기준 수주액 역대 최고 기록도 경신했습니다.

▶ BBQ, 미국 31개 주 진출…유타주에 신규 매장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신규 매장을 열었습니다. 이로써 BBQ는 미국 50개 주 가운데 31개 주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사우스 솔트레이크 시티점은 총 50석, 약 175㎡ 규모로, 치킨 메뉴와 함께 떡볶이, 불고기 라이스볼 같은 한식 메뉴도 판매합니다.

▶ 삼성전자, 양자 시대 대비 '보안 칩' 개발…업계 최초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하드웨어 양자내성암호를 탑재한 보안 칩을 개발했습니다. 이 칩은 모바일 기기의 데이터를 양자컴퓨터 해킹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보안 칩 샘플 출하 준비에도 나선 삼성전자는 모바일 보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 쿠팡, 연 매출 40조원 돌파…유통업계 최초

쿠팡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연 매출 40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 상장사 쿠팡Inc는 지난해 연 매출이 41조2,901억 원으로 전년보다 29.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간 영업이익은 6,023억원으로 전2.4% 감소했지만, 2년 연속 흑자 기조는 이어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경재(parkpd@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