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현대로템, 6·25 75주년 맞아 현충원 참배

현대로템 이용배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들이 6·25 전쟁 75주년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습니다.

현대로템은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해 참전용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전달하고, 국가유공자 160명에게 전동휠체어를 제공하는 등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화 스마트통합관제센터 1주년…안전관리 강화

한화의 스마트통합관제센터가 가동 1주년을 맞았습니다.

센터는 전국 각지 화약 운반 차량과 저장소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이상 징후 발생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한화는 센터 운영을 통해 화약류 전 주기 안전 관리 체계를 강화해나갈 방침입니다.

▶스타벅스, 식물유래 소재 빨대 시범 도입

스타벅스가 오늘(25일)부터 전국 200여개 매장에서 식물 유래 소재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일반적인 석유계 원료가 아닌 사탕수수를 기반으로 한 식물 유래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탄소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웰푸드, 해병대에 7억원 상당 간식 제공

롯데웰푸드가 6.25 전쟁 75주년을 맞아 해병대 장병을 대상으로 7억원 상당의 간식 등 제품을 제공했습니다.

롯데는 자일리톨껌 판매 수익금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을 통해 해병대 장병 대상 치과 치료도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기아 송호성, 영국 車전문지 선정 올해의 자동차인

기아 송호성 사장이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주관하는 '2025 오토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자동차인으로 선정됐습니다.

오토카는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된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혜준(june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