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어제(4일)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제주 음식을 주제로 한 관심과 반응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최근 2년간 일본·대만·싱가포르 소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총 3만5천여 건의 언급이 확인됐습니다.
일본은 아이돌이 방문한 식당을 매개로 ‘흑돼지’와 ‘전복’이 크게 주목받았고, 대만은 카페와 커피·케이크에 대한 긍정 반응이 두드러졌습니다.
싱가포르는 흑돼지와 해산물, 치킨 등 여행 후기 속 음식 언급이 많았습니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결과를 향후 미식 콘텐츠와 해외 관광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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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나영(na0@yna.co.kr)
최근 2년간 일본·대만·싱가포르 소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총 3만5천여 건의 언급이 확인됐습니다.
일본은 아이돌이 방문한 식당을 매개로 ‘흑돼지’와 ‘전복’이 크게 주목받았고, 대만은 카페와 커피·케이크에 대한 긍정 반응이 두드러졌습니다.
싱가포르는 흑돼지와 해산물, 치킨 등 여행 후기 속 음식 언급이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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