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하재근 문화평론가>

박찬욱 감독의 신작 ‘어쩔수가없다’가 베네치아국제영화제 수상이 불발됐습니다.

주말 영화계 소식 짚어봅니다.

하재근 문화평론가, 어서오세요.

<질문 1> 베네치아영화제가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막을 내렸습니다. 기대를 모았던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는 아쉽게도 빈손으로 돌아가게 됐는데요. 박 감독은 "이미 큰 상을 받은 기분"이란 소감을 남겼어요?

<질문 2>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는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황금사자상 수상이 유력했었는데요. 어떤 내용의 영화였습니까?

<질문 3>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은 짐 자무시 감독의 '파더 마더 시스터 브라더'에 돌아갔습니다. 당초 후보로 꼽히지 않았던 작품이라 이변이라는 평가도 나왔는데요. 시사회에서 역대 최장 기록인 23분 기립 박수를 받았다고요?

<질문 4> 박찬욱 감독과 배우 이병헌 씨, 토론토국제영화제로 이동합니다. 수상 가능성 아직 남아있는 거죠?

<질문 5> 베네치아국제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인 '어쩔수가없다', 이미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선판매되면서 '헤어질 결심'의 기록을 뛰어넘었는데요. 국내 관객은 언제쯤 이 영화 볼 수 있습니까?

<질문 6>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우리 문화와 정서를 담은 이야기와 노래가 국경과 세대를 뛰어넘고 있는데요. 삽입곡 ‘골든’은 미국 뿐 아니라 영국에서도 특히 인기라고요?

<질문 7> 외국인이 가장 먼저 '한국다움'으로 떠올리는 건 K-컬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악, 영화, 드라마 등 '한류' 영향이 크다는 건데요. 역대 넷플릭스 영화 시청 수 1위에 등극한 케데헌이 세계적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까지 나왔습니다. ‘오징어게임’도 제쳤다고요?

<질문 8> ‘케데헌’ 글로벌 흥행에 이어 K팝을 소재로 한 영화들이 잇따라 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가수 전소미가 처음으로 정식 연기에 도전하는 ‘퍼펙트 걸’은 다음 달부터 촬영을 시작합니다. 이번 달 한국 촬영이 예정된 또 다른 K팝 영화는 가수 에릭 남이 캐스팅됐는데요. 흥행 가능성 얼마나 보세요?

<질문 9> ‘케데헌’의 인기로 한국 관광이 많아지면서 정부도 발 빠르게 나섰습니다. K컬처 300조 시대 개막을 위해 문체부 예산을 늘린다는 계획인데요. 경복궁에 국가유산 상품관도 만든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경재(parkpd@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