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구금 한국인 석방…내일 오후 인천공항 도착■

미국 조지아주 이민 구치소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 316명이 일주일 만에 석방돼 애틀랜타 공항으로 이동 중입니다.

우리 시각으로 내일 새벽1시쯤 전세기를 타고 출발해, 내일 오후 늦게 한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李 취임 100일…"대주주 기준 고집 안해"■

이재명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이 애초 예정보다 길어진 150분 동안 진행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수요를 잡기 위해 부동산 대책을 계속 내놓겠다고 강조했고, 주식 양도세 부과 기준인 대주주 기준은 현행 50억 원을 유지하겠단 뜻을 내비쳤습니다.

■KT 5,561명 유심 정보 유출…대국민 사과■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를 자체 조사한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고객의 유심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국민께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쳤다며 공식 사과했습니다.

■'더 센 특검법' 통과…권성동 체포동의안 가결■

'3대 특검'의 수사 기간을 추가로 연장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더 센 특검법'이 여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오늘 본회의 에선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도 가결됐습니다.

■특검, '삼부토건' 이기훈 체포…구속영장 청구■

김건희 특검팀이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이기훈 부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지난 7월 구속심사를 앞두고 도주한 지 55일 만인 어제 목포에서 체포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강(kimsook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