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경기도 포천에서는 다채로운 가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특히,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6천 대의 드론이 비행하는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이 오늘(9일) 개막했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해 보겠습니다. 강수지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경기도 포천 한탄강 생태경관단지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을꽃 축제인 '가든페스타'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 '세계드론제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먼저, 이번 축제와 관련해서 백영현 포천시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백영현 / 포천시장]

[질문 1] 이곳 포천 한탄강에서는 풍성한 가을 축제가 한창입니다. 먼저 지난달 6일부터 열리고 있는 '포천 한탄강 가든페스타'에 대한 소개부터 해주실까요?

[질문 2] 오늘(9일)은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도 개막했는데요. 어떤 축제인가요?

[질문 3] 선선한 바람이 불며 나들이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포천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가을 축제나 행사 소개해 주신다면요?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은 드론 6천 대의 군집 비행을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 축제입니다.

'드론, 와이 낫(Y-NOT)? 상상 그 이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늘(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데요.

한탄강 협곡 위에서 펼쳐지는 초고속 드론 레이싱 대회에서는 초대형 드론의 폭발적인 속도를 느껴볼 수 있고요.

대한드론축구협회와 연계한 전국 규모의 드론 축구 대회는 400여 명이 참여해 기량을 겨루는데요.

드론 낚시와 농구, 드론 조종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드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세계 드론라이트쇼'일 텐데요.

6천 대의 군집 드론이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관람객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의 다채로운 음악 공연과 함께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음식문화축제까지 즐길 거리가 풍성한데요.

이곳에 오셔서 아름다운 자연과 첨단 기술이 어우러진 대한민국 최고의 드론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포천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현장에서 연합뉴스TV 강수지입니다.

현장연결 최승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혜(makereal@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