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박철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장>

[앵커]

우리 과일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일산업 박람회가 대전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뉴스캐스터 연결해 보겠습니다.

강수지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지금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과일 산업 박람회인 '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먼저, 이번 행사와 관련해서 박철선 한국과수농협연합회장과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먼저 '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어떤 행사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2> 매년 본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는데, 올해로 15회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행사에서 더 특별해진 부분이 있을까요?

<질문 3> 마지막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한 말씀 해주신다면요?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국산 과일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늘(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이곳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데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았습니다.

박람회장에서는 다양한 과일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서 수상한 최고의 품질의 우리과일부터 전국에서 개발된 새로운 품종의 과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확대돼 과일의 매력을 한 걸음 더 가까이에서 느껴볼 수 있는데요.

신선한 우리 과일로 만든 칵테일을 맛보는 칵테일 쇼부터 우리과일 요리경연대회, 우리과일 실감 체험 등이 진행되고요.

어린이 식생활 교육을 위한 어린이 우리과일 탐험대, 우리과일 타르트 만들기 등 과일을 활용한 다채로운 행사들도 마련됐습니다.

이곳에서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우리 과일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2025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현장에서 연합뉴스TV 강수지입니다.

[현장연결 임재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혁(dhkim1004@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