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 의혹 전재수 경찰 출석…"사실 아냐"■

뇌물수수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전재수 민주당 의원이 오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전 의원은 통일교 의혹의 중심에 서 있다는 것 만으로도 죄송하다면서도 금품수수 의혹은 명백히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 "北, 남쪽이 북침할까 걱정"■

이재명 대통령이 통일부와 외교부 업무보고에서 최근 남북관계와 관련해 "북한은 남쪽이 북침하지 않을까 걱정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적대성이 강화되면 경제적 손실로 직결되는 현실적 문제가 있다"며 인내심을 갖고 선제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습니다.

■'패트 충돌' 민주당 전현직 오늘 1심 선고■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의원 등 10명에 대한 법원 첫 판단이 나옵니다.

이들은 2019년 당시 자유한국당과 의원·당직자들과 물리적으로 충돌하고 다치게 한 혐의를 받습니다.

■美 브라운대 총격 용의자, 엿새 만에 특정■

미국 브라운대에서 벌어진 집단 총격 사건을 엿새째 수사 중인 경찰이 용의자를 특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앞서 수사당국은 언론 브리핑에서 근접 목격자를 찾아내 진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극 스타' 윤석화, 향년 69세로 별세■

'1세대 연극 스타'인 배우 윤석화 씨가 향년 69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앞서 윤 씨는 악성 뇌종양 수술을 받고 투병해 왔는데, 재작년 연극 '토카타'에 5분 가량 우정 출연한 것이 마지막 무대가 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소재형(sojay@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