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차량을 대여하고 반납하는 '카셰어링' 서비스 관련 소비자 분쟁이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오늘(28일) 소비자가 사고 발생 시 손해배상 책임을 면제하거나 감액받기 위해 가입하는 차량손해면책제도와 관련한 분쟁이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3년간 접수된 카셰어링 사고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수의 대다수가 면책금 관련 분쟁이었습니다.
소비자원은 '완전보장' 자차보험에 가입해도 보장이 제한될 수 있다며, 계약 시 거래조건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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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헌(dohone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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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은 '완전보장' 자차보험에 가입해도 보장이 제한될 수 있다며, 계약 시 거래조건을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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