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30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국콜마, 자외선차단제 국제성적서 발급자격 첫 획득

한국콜마가 한국인정기구로부터 자외선 차단 분야 국제 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습니다.

이는 국내 화장품업계에서 처음입니다.

이 인증을 받은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기관인정협력체 등과 체결한 상호인정협정에 가입된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공식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폴란드와 5.6조 천무 추가 계약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폴란드 현지에서 다연장 유도무기인 천무의 유도미사일을 추가로 공급하는 5조6천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회사 측은 “한국 정부가 이재명 대통령의 특사 파견 등 적극적인 방산 외교를 펼친 덕에 유럽의 블록화에 대응해 대규모 수주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새해 '캐치! 티니핑'과 협업 확대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과 협업을 확대해 다음 달 1일부터 신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어드벤처 1층 포토존에 티니핑과 협업한 콘텐츠를 마련하고, 만남의 광장에서는 5m 높이의 초대형 '사뿐핑'을 선보입니다.

또 티니핑 트레인을 탑승하는 어린이 고객에게 '티니핑 티켓 스티커'를 증정합니다.

▶ 네이버 추론 AI, 글로벌 평가 첫 등재…국내 2위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의 고성능 추론 AI 모델이 글로벌 AI 평가 기관 '아티피셜 애널리시스' 지수에 새롭게 등재됐습니다.

이 지수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44점을 기록하며 국내 AI 모델 중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 에이전트 툴 사용 능력 항목에서 국내 AI 모델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 하나손보, 치매 '신경인지기능검사' 특약 배타적사용권

하나손해보험이 '신경인지기능검사 지원비 보장 특약'으로 6개월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습니다.

이번 특약은 보험 가입 1년 후 경도인지장애 또는 치매의 진단과 치료를 목적으로 급여 대상 신경인지기능검사를 받은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보장 대상 검사에는 서울신경심리검사 등이 포함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문형민(moonbr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