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 : 하재근 문화평론가>

혈액암 투병을 해온 영화배우 안성기씨가 오늘(5일) 향년 74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안 씨는 69년간 170여편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우리 영화계의 거장으로 불렸습니다.

관련 내용 하재근 문화평론가와 전화연결해 자세하 알아보겠습니다.

하 평론가님 나와계시죠?

<질문 1> 앞서 전해드린대로 배우 안성기씨가 오늘 오전 별세했는데요. 장례는 신영균예술문화재단과 한국영화배우협회 주관으로 영화인 5일장으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배우 이병헌, 이정재, 정우성 등 생전 아끼던 후배 배우들의 운구로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할 예정이죠?

<질문 2> 안성기 배우를 사랑하는 팬과 후배들이 많은데요. 최근 은막의 스타들이 잇따라 별세한 가운데 또 한 명의 배우를 보내게 됐습니다. 연예계에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죠?

<질문 3> 오랜 기간 아이들과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기울이면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한 고인을 추모하는 각계각층의 애도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순택 대주교는 "이웃을 배려하고 약자를 향한 따뜻한 시선을 잃지 않으셨으며, 기부와 선행을 통해 함께 사는 세상에 희망을 전하셨다"고 고인을 기억했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도 SNS에 추모글을 게재했죠?

<질문 4> 2019년 혈액암 진단을 받았고 2020년 완치 판정을 받았다가 다시 재발해 그간 항암 치료를 받아 왔다고 하죠?

<질문 5> 힘겨운 투병 생활을 하면서도 영화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지요? 2년전 한 언론인터뷰에서 "팬들에게 기다려달라"면서 "나이에 맞는 작품을 하고 싶다"고 말한 게 기억납니다.

<질문 6> 안성기는 어떤 배우였나요? 작품도 많이 했고 사극과 액션, 로맨스물 등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준 배우죠?

<질문 7> 연기 경력도 경력이지만 연기력을 인정받아 수상도 많이 한 걸로 했는데 한국 3대 영화상을 모두 수상했고 대종상 남우주연상 최다 수상 기록도 갖고 있지 않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엄샛별(usb0630@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