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사이 전국 많은 눈 예상…월요일 출근길 비상■

강추위가 물러가면서 당분간 평년 수준의 기온이 보이겠지만 밤부터 수도권과 강원 내륙을 시작으로 눈이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강원 산지엔 최고 15cm 이상의 눈이 전망되고, 서울과 경기에도 최고 10cm 안팎의 많은 눈이 예상됩니다.

■李, 연일 부동산 메시지…"투기에 나라 망해"■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부동산 안정화와 관련해 강한 의지를 밝히는 메시지를 내놓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 때문에 나라 망하는 것을 보고도 왜 투기 편을 드는 것인가"라는 글을 남기면서, 정책에 맞서 손해 보지 말고 기회가 있을 때 다주택을 해소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여한구, 美서 관세 대응 총력…김정관 "오해 해소"■

미국을 방문 중인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인상을 막기 위한 총력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어제 귀국한 김정관 산업부장관은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과의 협의에서 한미 간 불필요한 오해는 해소됐다고 밝혔지만 뚜렷한 결과를 내지는 못했습니다.

■與, 합당논쟁 재점화…혁신당 "내부정리 해달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의 합당 문제를 둘러싼 논쟁이 재점화하는 모습입니다.

민주당에선 합당 제안을 멈춰달라는 의견이 나왔고, 혁신당은 민주당을 향해 내부 정리가 이뤄져야 합당 논의에 나설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1월 수출 역대 최고치…반도체 수출 2배 껑충■

올해 1월 수출액이 1년 전보다 30% 넘게 늘어 역대 1월 가운데 처음으로 600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반도액 수출액이 두 달 연속 2백억 달러를 넘어서며 전체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수강(kimsooka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