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 정진우 감독 별세

영화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 대표작을 남긴 정진우 감독이 88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영화계와 유족 등에 따르면 정 감독은 두 달여 전 낙상 사고로 치료를 받다 코로나19에 감염돼 어제(8일) 오후 8시쯤 서울 강남구의 요양병원에서 사망했습니다.

고인은 스물 네살이던 1962년 최무룡과 김지미 주연 영화 '외아들'로 데뷔했고 대표작 '뻐꾸기도 밤에 우는가'을 비롯해 54편을 연출했습니다.

▶ '왕과 사는 남자' 개봉 5일 만에 100만 돌파

영화 '왕과 사는 남자'가 개봉 5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했습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왕과 사는 남자'는 6일부터 사흘 동안 76만여 관객을 불러모으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고, 개봉 5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영화는 1457년, 왕위에서 쫓겨나 강원도 영월로 유배된 단종과 마을의 부흥을 위해 유배지를 자처한 촌장 엄흥도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주말 박스오피스 2위는 북한을 배경으로 한 영화 '신의 악단'이 차지했고, 한국 멜로 영화 '만약에 우리'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 BTS 광화문광장 컴백 공연, 23일 무료 예매 오픈

다음 달 21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의 컴백 공연 티켓 예매가 오는 23일 시작됩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팬 소통 플랫폼 위버스에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의 현장 관람을 위한 티켓 예매 방식을 공개했습니다.

예매는 크게 일반 무료 티켓과 위버스 글로벌 응모로 구분되며, 무료 티켓 예매는 23일 저녁 8시부터 놀 티켓을 통해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팬덤 '아미'를 위한 글로벌 이벤트는 멤버십 가입자 중 지정된 기간 정규 5집 '아리랑'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이 이뤄집니다.

▶ NCT WISH, K팝 남자 아이돌 첫 유튜브 쇼츠 1억 뷰

엔시티 위시가 K팝 남자 아이돌 최초로 유튜브 쇼츠 조회수 1억 뷰를 넘겼습니다.

엔시티 위시가 지난해 8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참참참' 쇼츠 콘텐츠는 지난 8일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했습니다.

화제가 된 해당 영상은 엔시티 위시 멤버들이 게임 '참참참' 대결을 하는 영상으로 물에 빠지지 않게 게임에 열중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엔시티 위시는 엔시티의 멤버 가운데 10대 후반부터 20대 초중반의 멤버 6명으로 구성된 일면 '젠지' 세대 그룹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보나(bonama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