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10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농협중앙회, 노인복지센터에 쌀 1톤 후원

농협중앙회가 설 명절을 앞둔 오늘(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따뜻한 동행·행복한 나눔'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과 임·직원 30명이 참석해 1천명의 어르신에게 도가니탕 떡국을 대접했습니다.

이와 함께 최근 가격이 고공행진하고 있는 쌀 1톤도 기부했습니다.

▶ 풀무원, 미래사업부문 출범…"신성장 발굴"

풀무원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총괄 최고경영자(CEO) 직속 미래사업부문을 신설했습니다.

미래사업부문 출범은 인공지능 전환 혁신을 기반으로 신사업을 본격 육성하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식품을 넘어 생활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예정입니다.

▶ 삼성전자서비스·GS칼텍스 '존경받는 기업' 1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습니다.

해당 부문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12년 이후 15년 연속 1위 기록을 세웠습니다.

GS칼텍스는 같은 조사에서 뉴에너지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뉴에너지 부문은 글로벌 주요 이슈인 에너지 전환과 탄소 감축 기조에 따라 작년 조사에서 처음 신설됐습니다.

▶ 대한항공·아시아나, 설 맞이 복조리 걸기 행사

대한항공이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설 연휴를 앞두고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본사 등 국내 사업장 8곳에서 복조리 걸기 행사를 진행합니다.

대한항공은 2008년부터 매년 고객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취지로 복조리 걸기 행사를 해왔습니다.

올해는 본격적인 통합을 앞두고 처음으로 아시아나항공과 공동 진행했습니다.

▶ 롯데웰푸드 월드콘 모델에 손흥민 발탁

롯데웰푸드가 대표 아이스크림 브랜드 '월드콘'의 모델로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을 발탁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3일 손흥민과 함께 한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포함한 마케팅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에서도 사랑받는 손흥민의 영향력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배진솔(sincer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