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 호 태풍 '페이파' 예상 경로(4일 4시 30분 발표)[기상청 제공][기상청 제공]


제15호 태풍 '페이파'가 일본 규슈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 '페이파'는 4일(목) 새벽 3시쯤 일본 가고시마 남쪽 약 380㎞ 해상에서 발생했습니다.

오전 3시 기준으로 태풍은 강풍반경 200㎞, 중심 최대풍속 초속 18m 세력을 지닌 채 시속 19㎞ 속도로 북상 중입니다.

태풍은 4일(목) 중에 일본 규슈를 지나가겠고 5일(금)과 6일(토)에 걸쳐 오사카와 도쿄로 이동한 뒤 7일(일)쯤 일본 동쪽 먼 해상에서 온대저기압으로 약화할 전망입니다.

태풍 '페이파'가 서풍을 타고 방향을 일본으로 틀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리나라는 태풍의 직접 영향을 받지 않겠습니다.

4일 전국 곳곳에 강수 (초록색 : 비, 노란색 : 소나기)[기상청 제공][기상청 제공]


다만, 태풍이 이동하며 우리나라 동해북부해상 고기압과의 기압 차이가 커지겠고 동해상으로는 강한 동풍이 불어오겠습니다.

강원 북부 동해안에 4일(목) 밤까지 총 강수량 5에서 20㎜의 비가 내리겠고, 강원 중부와 강원 남부 동해안은 5㎜ 미만이 예상됩니다.

태풍이 몰고 온 뜨거운 수증기가 우리나라 남쪽으로 유입되면서 남부와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오전부터 저녁 사이에 최대 60㎜ 가량 요란한 소나기가 예상됩니다.

강한 바닷바람이 밀려오며 4일(목)과 5일(금) 경남 해안과 경북 남부 동해안을 중심으로 초속 15m 안팎의 강풍이 부는 곳이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역대 가장 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강원도 강릉으로는 4일(목) 5㎜ 미만의 적은 양이 내려 해갈에 도움이 되지는 않겠습니다.

강릉에서는 주말을 지나 다음 주 일요일인 14일까지도 강수 예보 없이 30도 안팎의 늦더위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강원도 강릉 날씨 예보[기상청 제공][기상청 제공]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동혁(dhkim1004@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1
  • 응원해요

    2
  • 후속 원해요

    1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