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추미애 "가급적 최선을 다해 자료제출 노력"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추미애 "가급적 최선을 다해 자료제출 노력"
  • 송고시간 2019-12-30 11:07:30
[현장연결] 추미애 "가급적 최선을 다해 자료제출 노력"

<추미애 / 법무부 장관 후보자> "위원님들께서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무엇인지 제가 이해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청문회를 준비하면서 가급적 최선을 다해서 자료를 찾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지금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금융기관이라 하더라도 너무나 보존기한이 지났고 오래돼서 다 뒤져도 남아 있지 않아서 발견할 수 없는 것도 있었고요.

그리고 또 그런 자료 이외에 학교의 출결사항이라든지 이런 것들은 제가 출석을 제대로 하지 않고 학점을 따거나 한 사실이 없습니다.

그런데 그러한 것이 해당 학교 또는 해당 교수가 보관을 하고 있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학교 측이 보관하고 있지 않아서 줄 수 없다 하는 부분도 있었고요.

그리고 이제 우선 법령상 보존기한이 지난 자료에 대해서는 사실상 발견하기가 어렵지만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를 말씀을 드리면서 위원님들 개별적으로 요구하신 자료에 대해서는 제출할 수 있는 건 최선을 다해서 제출하겠고요.

할 수 없는 것들은 왜 안 되고 있는지를 소상하게 위원님 별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고요.

이 청문회가 여러 위원님들께서 답변 듣기 전에 그냥 의혹만으로 마치 이미 무죄 확정이 된 것을 또 이 자리는 법사위인데요.

과도하게 그 의혹을 증폭시켜서 국민들께서 오해하는 일이 없도록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