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야구] FA해 맞는 동기생 정수빈-허경민 "잘해서 남자"

스포츠

연합뉴스TV [프로야구] FA해 맞는 동기생 정수빈-허경민 "잘해서 남자"
  • 송고시간 2020-01-15 20:45:04
[프로야구] FA해 맞는 동기생 정수빈-허경민 "잘해서 남자"

[앵커]

프로야구 두산의 동갑내기 정수빈 선수와 허경민 선수는 올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받게 되는데요.

두산의 프랜차이즈 스타로서 팀을 우승으로 이끈 뒤 두산에 남겠다는 각오입니다.

정주희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1990년생 동갑에 2009년 입단 동기이기도 한 정수빈과 허경민.

어느덧 12번째 맞는 시즌이지만 FA 자격을 얻게 되는 올해는 마음가짐이 다릅니다.

LG 오지환이 4년 40억원에 잔류하고, 안치홍이 4년 56억원에 롯데와 계약한 것도 자극이 되고 있습니다.

<정수빈 / 두산베어스 외야수> "(오)지환이도 많이 열심히 했고, 우여곡절이 많았었는데 저 또한 인정을 받아서 좋은 대우를 받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어요."

조만간 아빠가 되는 허경민은 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허경민 / 두산베어스 내야수> "아빠가 돈을 더 많이 벌어라 이렇게 하늘이 주신 축복이지 않나…"

두산의 일곱번째 우승을 이끌고 잔류하는 게 두 선수의 공통된 꿈입니다.

<정수빈 / 두산베어스 외야수> "두산에 꼭 있자 얘기도 많이 하고 잘 돼서 돈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허경민 / 두산베어스 내야수> "(수빈이가) 독하고 좀 큰 경기에도 강하고 어떻게 보면 큰 시즌에도 잘할 것 같은데, 저 역시도 잘해서 둘 다 윈윈했으면…"

2년 연속 통합우승을 노리는 김태형 감독은 FA 시즌을 앞둔 선수들에게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김태형 / 두산베어스 감독> "FA 되는 해에 선수들이 아무래도 좀 더 집중력이 있다라고 보죠. 본인들이 스스로 알아서 열심히 더 잘할 거라고 믿고…"

두산은 다음 달 초 호주에 스프링캠프를 차리고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갑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