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정총리, 코로나19 대응 중수본회의 주재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정총리, 코로나19 대응 중수본회의 주재
  • 송고시간 2020-02-16 15:31:47
[현장연결] 정총리, 코로나19 대응 중수본회의 주재

정세균 국무총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조금 전 현장 함께 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일요일인데 이렇게 함께해 주신 장관님들 감사드립니다. 며칠 동안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다가 오늘 아침 29번째 환자가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엄중한 인식 하에 긴장을 유지하면서 상황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역사회와 의료기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가 감염사례를 차단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보건당국에서는 환자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감시체계를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요양병원과 같이 건강 취약계층이 계시는 시설에 대해서는 더욱 철저하게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촉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중국에서 지역사회 유행이 지속되고 있고 일본, 싱가포르에서도 지역사회 전파가 시작됐습니다. 주변국 동향을 면밀히 살피면서 국제사회와의 공조도 강화해나가겠습니다. 개강을 앞두고 중국에서 들어오는 유학생 관리 등 위험 요소도 지혜롭게 헤쳐나가겠습니다. 중국에서 들어오는 유학생들 은 일반 중국 입국자와 마찬가지로 특별 입국 절차를 통해 정부 방역망 내에서 면밀히 관리됩니다.

입국 후에도 14일간 대학과 지자체, 방역당국 간 긴밀한 협력체제 하에 관리될 것입니다. 유학생들이 입국하지 않고도 현지에서 학습할 수 있는 원격 수업 여건도 대학별로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외국 유학생들도 우리 학생이므로 혐오감정이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지역사회의 포용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독거노인, 쪽방촌 거주자 등에 대한 무료 급식, 진료가 축소되지 않고 유지될 수 있도록 복지부, 지자체에서는 복지 전달체계를 꼼꼼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