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정 총리,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대구 상황 점검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정 총리,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대구 상황 점검
  • 송고시간 2020-02-19 19:00:12
[현장연결] 정 총리,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대구 상황 점검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확진자가 여러 명 발생한 대구를 찾아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습니다.

정 총리는 대구시에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등을 살필 예정인데요.

정 총리 발언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오늘 대구에 갑작스럽게 코로나19 확진환자가 많이 생겨서 우리 권영진 시장님이나 대구시 여러분 걱정이 많고 또 수고가 많을 걸로 생각이 됩니다.

이번 대구의 상황은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환자가 발생을 했고 또 숫자도 많기 때문에 아마 대구 시민들이 걱정이 많으실 거예요.

특히 이 환자가 여러 많은 분들이 계시는 곳에서 활동을 한 흔적이 많기 때문에 혹시 지역사회에 크게 전파되지 않았나 하는 걱정이 대구 시민들 모두에게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정부에서는 이 문제를 단순히 대구시의 문제로 생각하지 않고 범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함께 걱정하고 극복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미 우리 행안부에서 대책반도 내려와 있고 아무튼 행정적, 재정적 조치 지원 적극적으로 할 그런 요량으로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까지는 감당할 수 있을 텐데 혹시라도 만약의 경우에 추가적으로 병상이 필요하다든지 하는 경우에 대비해서 우리 대구시 차원의 공공 혹은 민간병원에서의 병상 확보가 우선 시급한 것 같고 만약에 그 조치도 부족할 경우에는 인근 자치단체와 협조하는 문제도 적극 고민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정부 차원에서 적극 돕겠지만 또 그간의 이곳 경북이나 또 울산, 부산, 경남 쭉 함께해 오던 그런 것들이 있으니까 어려울 때 서로 협력하는 그런 아름다운 모습을 발휘해 주실 것으로 기대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기에는 대구 시민들께서 너무 과도하게 걱정을 하시지 않도록 여러 가지가 안전수칙 같은 게 있지 않습니까.

그런 것도 잘 안내를 해 드리고 해서 슬기롭게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시장님을 비롯해서 대구의 여러 공직자 그리고 또 의료기관의 여러분들께서 잘 소통하고 협력해서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바라고, 다시 말씀드립니다마는 중앙정부 차원에서는 이걸 대구시 문제로 생각하지 않고 같이 공동으로 책임 있게 필요한 조치를 적극 해 나가겠다는 점을 확실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