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북 밤새 확진자 늘어 모두 9명…신천지 연관 5명

사회

연합뉴스TV 경북 밤새 확진자 늘어 모두 9명…신천지 연관 5명
  • 송고시간 2020-02-20 15:02:59
경북 밤새 확진자 늘어 모두 9명…신천지 연관 5명

[앵커]

대구뿐만 아니라 경북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경북 지역에선 밤새 확진자가 6명이 더 늘어났습니다.

방역당국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호진 기자.

[기자]

네, 청도대남병원 앞에 나와 있습니다.

어제저녁 이 병원에 입원해 있던 환자 2명이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는데요.

지금 병원은 내부 방역을 하고, 입원환자가 있던 정신의학과 병동은 폐쇄했습니다.

이 환자들은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곧바로 포항의료원으로 옮겨졌다가 다시 경주동국대병원으로 옮겨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들이 최근 한 달간 외출 기록이나 면회 내역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보건당국이 감염경로를 추적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입니다.

경상북도와 보건당국은 이 환자들이 입원해 있던 병원에 입원환자와 직원 등 100여명에 대한 역학조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 가운데 유증상자가 일부 있어 확진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건당국은 밝혔습니다.

또 이들을 다른 병원으로 옮기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북지역 내 다른 곳에서도 확진자수가 더 늘면서 6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지역별로는 청도 2명, 영천 1명, 상주가 1명, 경산 2명 입니다.

이로써 어제 낮에 확진판정을 받았던 영천지역 3명을 포함해 경북지역 확진자는 총 9명으로 늘었습니다.

확진자 가운데 신천지대구교회와 연관된 사람은 5명입니다.

하지만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31번 확진자와 접촉이 있었던 사람 가운데 경북에 연고가 있는 사람이 80여명에 달해 추가 감염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실제 포항에서도 신천지 대구교회 교인 한명이 1차 코로나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

특히 이 환자는 직업이 과외교사여서 지역사회 파급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확진환자가 경북지역 여러 곳에 퍼져 있어 더 넓은 지역으로 확산하는 게 아니냐 걱정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또 경산 거주 확진자 가운데 식당을 운영했던 사람도 있고 치과 등 병의원을 방문한 환자도 파악돼 지역사회로 이미 감염이 확산된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경북도와 각 지자체는 해당 확진환자의 이동 경로를 파악하고 공공시설을 폐쇄하는 등 확산저지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북 청도에서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