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특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1천명 육박…11명 사망

사회

연합뉴스TV [뉴스특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1천명 육박…11명 사망
  • 송고시간 2020-02-26 09:24:40
[뉴스특보]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1천명 육박…11명 사망

<출연 : 황정현 연합뉴스 보도국 기자>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천명에 육박했고, 사망자는 11명으로 늘었습니다.

정부는 추가확산을 막기 위해 감염경로를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가 신종 계절성 질환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와 이목이 집중됩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국내외 소식, 오늘도 황정현 기자와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먼저 국내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확진자가 1천명에 육박했다고요.

<질문 2> 확진자 가운데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자가 절반에 달하는 상황인데요. 정부가 신천지 교인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다고요.

<질문 3> 아울러 전국의 정신건강의학과 폐쇄병동에 대한 전수조사에도 나서기로 했다고요.

<질문 4> 그렇다면, 지금까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감염경로는 어디까지 파악됐나요.

<질문 5> 그렇군요.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마스크 품귀현상도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늘부터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기로 했죠.

<질문 6> 이런 가운데, 어제 민주당 수석대변인이 대구지역에 대한 봉쇄조치를 한다고 해 논란이 뜨거웠죠. 결국 대통령까지 나서 사태를 수습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이었나요.

<질문 7> 현재 중국 외 지역에선 우리나라와 일본에 이어 이탈리아 역시 심상치 않은 상황인데요. 이탈리아 상황은 어떻습니까.

<질문 8> 어제 중국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우리나라에 대응이 늦다며 훈수를 뒀다는 내용 전해드렸는데, 세계보건기구가 마치 이에 응하듯이 중국의 대응을 배워야한다고 주장했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