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3차 전세기 귀국 중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사회

연합뉴스TV 3차 전세기 귀국 중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 송고시간 2020-02-27 16:01:40
3차 전세기 귀국 중국 우한교민 148명 전원 퇴소

[앵커]

중국 우한에서 지난 12일 귀국한 3차 전세기 귀국 교민들이 2주간의 격리생활을 마치고 모두 퇴소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서인지 환송인파는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중국 우한 교민들을 태운 전세버스가 국방어학원 안에서 줄지어 나옵니다.

지난 12일 3차 전세기 편으로 귀국한 교민 147명과 손녀들을 돌보기 위해 자진 입소한 내국인 할머니 등 148명이 2주간의 격리생활을 마치고 퇴소하는 겁니다.

인근 장호원읍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전국적으로 코로나 환자가 속출해서인지 환송인파는 많지 않았지만 현장에 나온 주민들은 떠나는 버스를 향해 손을 흔들며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전덕환 /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확진자가 한명도 없이 편안하게 나가셔서 장호원읍민 전체적으로 감사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민들은 격리해제를 앞두고 시행된 코로나19 검사에서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퇴소자들은 간단한 환송행사를 마친 뒤 45인승 전세버스 9대에 나눠타고 4개 권역별로 이동해 각자의 거주지로 돌아갔습니다.

<엄태준 / 경기 이천시장> "3차 우한교민과 그 가족들이 무사히 건강하게 퇴소하게 돼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실 시작할 때는 여러 가지 걱정들이 있었지만 그래도 우리 이천시민들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서 가실 때까지…"

국방어학원에 함께 입소한 의료진 등 정부합동지원단 40명은 시설 정리작업을 마무리한 뒤 퇴소할 예정입니다.

교민들이 머물렀던 국방어학원 건물은 철저한 소독작업을 거쳐 해외파병 군인들을 위한 어학교육시설로 활용됩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