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재덕 종말론사무소장 "기자회견했어도 신천지 더 주시해야"

사회

연합뉴스TV 윤재덕 종말론사무소장 "기자회견했어도 신천지 더 주시해야"
  • 송고시간 2020-03-02 17:20:40
윤재덕 종말론사무소장 "기자회견했어도 신천지 더 주시해야"

<전화연결 : 윤재덕 종말론사무소장>

신천주예수교 이만희 총회장이 오늘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유튜브 계정 '종말론사무소'를 통해 신천지 의혹을 알려온 윤재덕 소장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신천지예수교 이만희 총회장이 오늘 오후 3시에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코로나19 검사 음성 판정 후 오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전하는 메시지는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질문 2> 대구 확진자 가운데 신천지 신도들의 비중이 매우 높습니다. 대구 이외 지역에서도 신천지 신도 관련 감염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어떤 이유 때문에 이렇게 감염이 빨리 확산됐다고 보십니까?

<질문 3>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도 '특정 중심집단이 과하게 유행을 유도하고 있다'고 표현했습니다. 신천지 교인임이 알려지는 것을 꺼려 방역에 차질을 빚기도 하는데요. 당장 치료보다 신분 노출을 더 두려워하는 이유, 입막음 교리 때문인가요?

<질문 3-1> 지금이라도 지도부가 결단을 내린다면 숨은 신도들이 나와서 검사를 받을까요?

<질문 4> 신천지가 교인 명단을 허위로 정부에 제출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한에서 입국한 신도들도 뒤늦게 드러나기도 했는데요. 거짓 명단을 제출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이런 시급한 상황에 우리 행정력이 낭비된 것은 아닌지 우려스러운데요.

<질문 4-1> 신천지가 압수수색을 피하고 싶어 신도 명단을 허위로 정부 제출했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렇게 분석하시는 배경이 궁금합니다.

<질문 5>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 사태 책임을 물어 이만희 총회장과 신천지 지도부를 살인 혐의 등으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다른 지자체장들 역시 신천지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법적 수사까지 시작된다면, 신천지 측의 태도가 달라질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