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세종, 줌바 수강생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사회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세종, 줌바 수강생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 송고시간 2020-03-09 10:20:14
[현장연결] 세종, 줌바 수강생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세종시에서는 줌바 강사와 접촉한 수강생들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세종시가 브리핑을 진행합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춘희 / 세종시장]

코로나19 확진자 발생현황과 확산방지를 위한 우리 시의 대응 계획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동안 많은 불편을 감수하고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서 시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신 데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나한 지난 주말 6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해서 시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드린 데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 그러니까 3월 5일에 우리 시의 코로나19 추가확진자가 발생한 이후에 지난 주말 6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이들 확진자 중 4명은 2번 확진자가 운영하는 줌바 교습소 수강생들로서 지난 2월 19일에서 21일 사이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나머지 2명은 표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4번 확진자의 접촉자입니다.

우리 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 동선에 따라 파악된 접촉자들을 대상으로 자가격리와 또 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먼저 접촉자들에 대해서 검사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줌바댄스 강사인 2번 확진자 관련하여 검사를 받은 줌바댄스 수강생 및 강사는 56명입니다.

그중에서 검사 결과 4명이 양성으로 나왔고 52명은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번 확진자의 접촉자인 보건복지부 직원에 대해서는 61명에 대해서 검사를 했는데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4번 확진자인 바이올린 강사의 접촉자는 모두 20명입니다.

이 중 이들의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어제 16명을 검사를 했고 이 중의 2명이 양성 그리고 14명은 음성으로 확인되었고 나머지 4명도 오늘 중으로 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 확진자의 경우 이분은 전업주부시기 때문에 가족 외에는 특별한 접촉자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6번 확진자부터 8번 확진자에 대해서는 오늘 중으로 역학조사를 실시해서 접촉자를 파악하고 또 검사를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는 확진자의 진술을 토대로 확인된 동선에 대해서 소독과 폐쇄 등의 조치를 취하고 카드 사용내역 또 CCTV 등을 통해서 추가로 접촉자의 동선이 나타나게 되면 접촉자를 확인하고 또 방역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시 관내에는 모두 7개의 줌바댄스 교습소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