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기 수원시, 임산부 등 취약계층에 마스크 무상 지급

지역

연합뉴스TV 경기 수원시, 임산부 등 취약계층에 마스크 무상 지급
  • 송고시간 2020-03-21 12:12:24
경기 수원시, 임산부 등 취약계층에 마스크 무상 지급

[앵커]

경기도 수원시가 마스크 구하기가 어려운 임산부나 장애인, 고령의 노인들을 위해 마스크를 무상으로 지급합니다.

1차로 임산부 5천300여명에게 1인당 5장씩 각 가정에 전달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마을 통장들이 각 가정을 돌며 물건을 배달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처럼 어려워지자 임산부의 가정을 돌며 마스크를 무상으로 나눠주고 있는 겁니다.

임산부들은 덕분에 마스크 한장 구하기 위해 약국 앞에서 길게 줄을 서야 하는 불편을 당분간 덜 수 있게 됐습니다.

<함양연 / 경기 수원시> "출산해서 아기를 데리고 대학병원 갈 일이 많아요. 마스크가 정말 많이 필요해요. 그래서 이렇게 배려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수원시는 마스크 구하는 불편을 덜고 육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임산부 5천300여명에게 1인당 5장씩 마스크를 나눠줬습니다.

통장들이 택배서비스를 담당했습니다.

<김종순 / 경기 수원시 화서동 통장> "요즘 마스크 구하기가 굉장히 힘든데 저희가 이렇게 마스크를 전달해드리면 굉장히 고마워하시고…"

수원시는 임산부에 이어 장애인 1만6천여명에게도 마스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급할 마스크는 과장급 이상 공무원들이 생산업체를 돌며 현장에서 직접 사 온 겁니다.

<김현광 / 경기 수원시 교육청소년과장> "마스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 수원시 간부공무원 14명이 경기도 내 마스크제조업체를 직접 방문해서 대표님들하고 상담해서 마스크를 확보…"

수원시는 75세 이상 노인들에게도 마스크를 제공하기로 하고 물량확보에 나섰습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