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선택 4·15] '문재인 키즈' vs '6선 관록' 광주 서구을 리턴매치

정치

연합뉴스TV [선택 4·15] '문재인 키즈' vs '6선 관록' 광주 서구을 리턴매치
  • 송고시간 2020-04-05 15:36:51
[선택 4·15] '문재인 키즈' vs '6선 관록' 광주 서구을 리턴매치

[앵커]

4ㆍ15 총선 격전지를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5일)은 광주 서구을로 가보겠습니다.

7선에 도전하는 민생당 천정배 의원의 지역구인데요.

'문재인 키즈'인 민주당 양향자 최고위원이 4년 만에 다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김경인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호남의 정치 1번지'이자 '진보의 심장'인 광주.

그중에서도 광주 서구을은 18대 통합민주당, 19대 통합진보당, 20대 국민의당 등 총선 때마다 전략적 표를 던졌습니다.

<김지원 / 광주 서구 금호동> "아직은 누구를 찍고 싶다 이런 생각은 없고요. 나오신 후보분들의 공약을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고…"

<방경호 / 광주 서구 금호동> "국민들을 위해서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 돼야죠. 군 공항 이전하고 탄약고를 이전할 수 있는 그런 정책을 가진…"

4·15 총선에서는 7선에 도전하는 현역 민생당 천정배 의원에게, 4년 전 고배를 마셨던 민주당 양향자 후보가 다시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양 후보는 고졸 출신으로 삼성 임원에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로, 문재인 대통령이 영입한 여성·기업인 인재입니다.

이번에는 설욕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양향자 / 민주당 후보> "이제 우리 광주 발전을 위한 길에 온몸을 바치겠습니다. 이번에는 일하는 1번, 민주당 후보 양향자를 꼭 선택해 주십시오."

김대중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해 법무부 장관을 지낸 6선 의원인 천 후보.

'마지막'이라는 배치진을 치고 꼭 사수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천정배 / 민생당 후보> "우리 낙후된 호남이 낙후상태에서 벗어나려면 호남에서 민주당 말고, 저희와의 피나는 경쟁체제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양 후보는 미래차 원스톱 클러스터 조성과 주민 숙원 사업인 광주 군 공항 이전 등의 카드를 던졌습니다.

<양향자 / 민주당 후보> "이제 우리 광주는 미래 자동차 전진기지로 나아가야 합니다. 광주에서 R&D부터 완성차 제조까지 이뤄지게 하는…"

천 후보는 호남 대통령 만들기, 그리고 역시나 군 공항 이전이 핵심 공약입니다.

<천정배 / 민생당 후보> "기득권 세력의 집권을 막고, 더 나아가서는 호남 출신의 대통령을 뽑는 것이라고 봅니다. 모두에 관해서 저 천정배가…"

집권 여당의 양향자 후보냐, 관록의 천정배 후보냐.

20대에 이어 4년 만에 펼쳐지는 재대결의 결과는 오는 15일 가려집니다.

연합뉴스TV 김경인입니다. (kik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