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격전지 인터뷰] 서울 관악을 정태호·오신환 후보를 만나다

정치

연합뉴스TV [격전지 인터뷰] 서울 관악을 정태호·오신환 후보를 만나다
  • 송고시간 2020-04-06 17:06:21
[격전지 인터뷰] 서울 관악을 정태호·오신환 후보를 만나다

[앵커]

4·15 총선 관심지역을 찾아 여야 후보의 다짐을 직접 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은 서울 관악을로 가볼 텐데요.

관악을은 전통적으로 진보진영의 강세지역이라는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실제로 1988년 소선거구제가 도입된 뒤 27년간 보수 정당 후보가 당선된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4년 전에는 당시 새누리당 오신환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를 불과 861표, 0.7%포인트 차로 제치고 승리를 거머쥐었죠.

두 후보는 그보다 1년 전인 2015년, 재보궐선거에서도 격돌했는데요.

그러니까 이번이 벌써 세번째 맞대결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가 2전3기를 이뤄낼지, 미래통합당 오신환 후보가 3연승으로 쐐기를 박게 될지, 두 후보의 목소리를 차례로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민주당 정태호 후보를 신세미 뉴스캐스터가 찾아갔습니다.

신세미 캐스터 나와주세요.

[캐스터]

네, 저는 관악구 신림 도깨비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총선을 9일 앞두고 민생현장을 돌아보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 나와 계신데요.

안녕하십니까.

<질문 1> 코로나19 여파로 예전과 달리 조용한 선거분위기가 펼쳐지고 있는데요, 어떻게 표심을 잡고 계신지요?

<질문 2> 후보께서는 벌써 관악을에 세 번째 출사표를 던지셨는데요, 관악을 후보이자, 관악구에서 38년째 거주 중인 주민으로서 관악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실 것 같습니다. 후보님께 '관악을'이란 어떤 존재인가요?

<질문 3> 지난 20대 총선에서는 박빙의 차이로 안타깝게 고배를 마셨습니다. 이번만큼은, 꼭 탈환하겠다는 의지를 내보이고 계신데요, 정태호 후보가 승리해야 하는 이유, 관악을 주민들이 정태호 후보를 꼭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4> 미래통합당 오신환 후보와는 지난 19대 재보궐 선거를 시작으로 벌써 세 번째 만나고 계십니다. 숙명의 라이벌, 오 후보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실까요?

<질문 5> 후보께서는 "관악을 통째로 바꾸겠다"고 선언하셨는데요, 모든 공약이 관악을 주민들을 위한 것이겠지만, 주민들을 위해 당선 후 '이것만은 꼭 지키겠다'하는 약속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관악을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와 얘기 나눠봤습니다.

[캐스터]

네, 저는 서울 관악을 미래통합당 오신환 후보를 만나기 위해 한 마트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본격 선거운동이 시작된 지 닷새 정도가 흘렀는데요, 실제 주민들을 만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얘기는 무엇이었나요?

<질문 2> 후보께서는 벌써 여섯 번째 관악구에 출사표를 던지셨습니다. 관악구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순수 토박이로, 관악을 '첫사랑'으로 표현하기도 하셨는데요, 후보님께 '관악을'이란 어떤 존재인가요?

<질문 3> 그동안 진보텃밭으로 여겨졌던 관악을에서 지난 총선, 보수정당 후보로 당선되셨는데요, 이번에도 오 후보가 승기를 잡아야 하는 이유, 오 후보만의 차별점이 있나요?

<질문 4> 더불어민주당 정태호 후보와 19대 재보궐 선거를 시작으로 6년째 경쟁 중입니다. 정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관악을을 꼭 탈환하겠다고 했는데요, 숙명의 라이벌로서, 정태호 후보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질문 5> 후보께서는 그간 보여 온 진정성으로 주민의 평가를 받겠다고 하셨는데, 오직 관악 주민을 위한 진정성 있는 공약, 꼭 지킬 수 있는 공약이 있다면 한 가지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서울 관악을 미래통합당 오신환 후보 만나봤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