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19 속 초등학교 개학…덴마크 현지 상황은

세계

연합뉴스TV 코로나19 속 초등학교 개학…덴마크 현지 상황은
  • 송고시간 2020-04-21 15:19:17
코로나19 속 초등학교 개학…덴마크 현지 상황은

<전화연결 : 고상준 덴마크 한인회장>

덴마크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죠.

하지만 이 행복한 나라도 세계를 덮친 코로나19의 먹구름을 피해갈 순 없어 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자는 우리나라보다 많은 360여명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한편 덴마크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봉쇄 조치를 완화하면서 유치원과 초등학교 일부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 시간, 고상준 덴마크 한인회장 연결해서 자세한 현지 상황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장님 나와 계신가요.

<질문 1> 유럽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되면서 덴마크가 가장 먼저 봉쇄를 풀고 있는 분위기에요. 덴마크는 인구가 550만 명 정도로 우리의 10분의 1 수준이지만, 코로나19 사망자는 우리보다 많은데요? 현지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질문 2> 덴마크는 각국이 휴교에 들어간 이후 유럽에서 처음으로 개학을 결정한 국가라고 하는데. 등교 개학을 한거죠?

<질문 2-1> 이런 가운데 덴마크 정부는 등교를 거부하는 학생은 무단결석 처리를 할 방침이라면서요?

<질문 3> 학교마다 교내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지 않도록 하는 조치에 집중하고 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질문 4> 일부 반대에도 불구하고 개학을 강행한 데는 경제적인 측면이 많이 작용했다고 보고 계시는가요?

<질문 5> 그런가 하면 진단키트 제공 제안을 한때 거절했던 덴마크도 이젠 태도가 바뀐 것 같습니다. 덴마크 정부가 한국을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롤모델로 생각하고 있다는데 사실인가요?

<질문 5-1> 덴마크는 복지국가답게 오래전부터 모든 의료비가 무료여서 코로나19 검사비와 치료비도 완전 무료라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지금까지 고상준 덴마크 한인회장과 함께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