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특보] 이민자에 빗장거는 美…세계곳곳서 집단감염 재확산

세계

연합뉴스TV [뉴스특보] 이민자에 빗장거는 美…세계곳곳서 집단감염 재확산
  • 송고시간 2020-04-23 09:39:51
[뉴스특보] 이민자에 빗장거는 美…세계곳곳서 집단감염 재확산

<출연 : 황정현 연합뉴스 보도국 기자>

오늘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260만명, 사망자는 18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 상황과 뒤늦게 확산되고 있는 국가들 살펴보겠습니다.

황정현 기자 나와 있습니다.

<질문 1> 먼저 전 세계 현황부터 짚고 가겠습니다. 누적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 얼마나 늘었나요.

<질문 2> 각 국가별로 세세하게 짚어보겠습니다. 가장 피해가 심각한 미국의 경우, 오늘 트럼프 대통령이 이민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기로 했죠.

<질문 2-1> 미국에서 첫 사망자가 알려진 것보다 20일 앞선 2월 초였다는 보고도 나왔는데요. 어떻게 드러난 건가요.

<질문 2-2> 이러한 위기 속에 미국과 이란 간 군사적 긴장이 재점화하고 있다고요. 각국의 속내는 무엇인가요.

<질문 3> 유럽으로 넘어 가보겠습니다. 차츰 봉쇄완화 움직임을 보이는 유럽에선, 덴마크에 이어 다른 국가들도 개학을 결정했죠.

<질문 3-1> 이런 가운데 코로나19를 정복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인가요.

<질문 3-2> 반면, 트럼프가 극찬했던 약인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이 되레 사망률을 높였단 연구 결과가 나왔어요?

<질문 4> 일본에선 정박 중인 크루즈선에서 또 집단감염이 발생해 비상이 걸렸죠.

<질문 4-1> 선상 감염, 대만에서도 벌어졌죠. 대만 국방장관이 함정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자 사의를 표명했다고요.

<질문 5> 중국에서는 병원에서 집단발병이 발생했지만, 안이한 대처가 도마에 올랐어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